제목 [홈페이지제작가격] 기업 홈페이지 제작이 궁금해요, 가격 비용 제작방법 어떤형태로 제작할지? 홈페이지 제작 프로그램 등
작성자 홈컴 (ip:)
  • 작성일 2022-04-15 16:35:3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21
  • 평점 0점

홈페이지 어떻게 만들것인가? 



홈페이지 제작!  어떻게 만들것인지? 무엇을 확인해야 하는지? 어디서 만들지? 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됩니다. 


최근 홈페이지 제작에 있어서 확인하고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글 한번 보시면 좋겠습니다. 


고려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첫째, 임대형 vs 독립형


홈페이지가 최근에는 홈페이지 포맷(아웃라인), 서버호스팅, 디자인 까지 임대를 해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들도 나오고 있습니다. 물론, 도메인까지도 무상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도메인 주소가 이쁘지는 않습니다. 


- 임대형은 가격이 저렴한 장점은 있지만, 해당 소스가 빌더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소스를 변경하거나 확장할 수 가 없다. 그리고 물론 소유권도 없다. 

- 임대형의 경우에는 해당 소스와 데이타를 다른 업체로 이관하려고 해도, 전혀 제공이 되지 않는다. 오로지 그곳 호스팅에서 지속적으로 이용해야 한다. 

- 또한, 임대형의 경우에는 대형회사들이 제공하는 것은 블로그형홈페이지가 있고, 쉽게 제작하는 빌더솔루션으로 제공도 되어진다. 소형회사들이 제공하는 임대웹사이트 경우에는 제작비를 저렴하게 말하고, 호스팅비용은 무료이고, 월관리비가 조금 있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호스팅비용은 무료(꽁짜)라고 하더니만, 그리고 홈페이지에 게시글이 늘어나고, 접속자가 좀 늘어났다고 하여 호스팅 용량이 찼다고 해서, 갑자기 월 비용을 크게 내야 한다고 하는 곳도 있습니다.  

- 임대형으로 사용한 홈페이지에 주문한 고객정보와 상품정보, 그리고 회원정보 등을 가지고 다른 홈페이지로 이전하거나, 다른 호스팅서버나 웹호스팅으로 이전하려고 해도 일체 제공이 안된다고 으름장이다.





2 둘째, 웹사이트의 경우에는 PC와 모바일(스마트폰)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반응형홈페이지로 제작을 해야 합니다. 

 

- 그래야 사용자들의 웹사이트 접근이용시 보기 편하고 이용이 편리해집니다. 

- 포털이나 검색엔진에서 웹사이트의 게시글이 상위노출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 최근에는 거의 이렇게 제작되어지는 추세입니다.





3 셋째, 광고 의지형 홈페이지이냐? vs 자체 상위노출 되어지는 웹사이트이냐?

 

- 홈페이지를 제작함에 있어서 홈페이지 자체만으로 상위노출이 되어지도록 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그것은 seo마케팅과 seo메타태그, 웹마스터도구에서 요구하는 개발방법을 따라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 그렇지 못하고, 마구 찍어내는 홈페이지의 경우에는 업체에서 가격을 저렴하게 유혹할 수 있습니다. 

- 예를들어, 홈페이지 제작 80만원입니다.  라고요. 

그리고 매월 관리비, 광고비 해서 월 150만원씩 들어가게 되어집니다. 왜냐하면 상위노출을 해야 하기 위해서는 광고는 필수라고 하게 됩니다.

또 어떤 업체는 홈페이지 제작 300~500만원입니다. 여기는 매월 관리비가 5~10만원입니다. 

그러면 전자가 더 싸게 만드는 거 같지만, 정 반대입니다.  모두 합산해서 계산을 해보면 1년, 2년 지출비가 계산이 되어지실 것입니다.

 




4 넷째, 블로그 VS 홈페이지 VS 앱

 

- 블로그는 광고대신에 불특정다수에게 검색만으로도 내 글을 보고 정보를 제공하는 용도입니다. 

- 블로그만으로는 공신력과 신뢰도, 한눈에 볼 수 있는 체계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어렵습니다. 

- 홈페이지는 공신력입니다. 업체에 대한 신뢰도 공신력 신용도를 갖게 됩니다. 

- 블로그는 홈페이지를 홍보하는 목적으로 사용하는 마케팅 툴이어야 합니다. 

- 블로그만 믿고서 조금 해보았다고 해서 홈페이지를 과소평가해서는 안됩니다.

- 앱은 모바일에서만 종종 자주 빈번하게 이용해야 하는 서비스의 경우에는 APP으로 가야합니다. 

- 앱이 홈페이지를 대신할 수는 없습니다. 

- 앱은 결국 스토어, 마켓에 등록을 해야 하는데, 거기서 기존의 경쟁업체 앱을 뚫고 내 앱이 맨위로 올라가서 노출하기에는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특정 검색어를 치라고 광고를 해야 하는데, 그래서 홈페이지와 블로그가 필요한 것입니다. 

- 마케팅에는 왕도가 없습니다. 앱 홈페이지 블로그 모두 다 하고 갖쳤을때 그 시너지 효과가 커지는 것입니다.





5 다섯째, 기능이 필요한지? 메뉴만 있으면 되는지? 

 

- 홈페이지내에 특별한 기능이 들어가는지?

- 홍보용 메뉴만 들어가는지? 즉, 컨텐츠만 넣으면 되는지? 마케팅용 상위노출용인지? 등의 용도를 정립해야 합니다.

- 그리고 그 용도를 업체에 말씀을 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6 여섯번째, 회사규모의 사이즈(중소기업, 소호인지, 소기업인지, 개인인지)

 

- 회사 규모가 개인의 경우는 임대형, 빌더형이 좋습니다. 

- 잠시동안 하는 사업이라면 임대형, 빌더형도 좋습니다. 

- 내가 원하는 규모와 퀄리티와 좀 사이즈가 큰 회사답게 만들고 싶다면, 구축형이 좋습니다. 

- 한번 제작하면 고객의 정보, DB, 커뮤니티, 컨텐츠가 중요하다면 반드시 자체 독립형, 반응형홈페이지으로 가면 좋겠습니다. 

- 제작하려는 사용목적, 사용대상, 사용기간, 제작금액 등을 고려하여 솔루션으로 만들지? 신규 구축형으로 만들지 고민하게 됩니다.



 



이상으로 홈페이지제작시 홈페이지를 어떻게 만들것인가? 또 견적은 얼마인가? 를 알기 위해서 중요하게 판단하고 고려해야할 사항들입니다. 


보통 이런 것을 고려하여 전문업체에서는 제안을 하게 되고, 금액을 말씀하게 됩니다. 

홈페이지를 필요로 하는 고객들이 먼저 이것을 계산해보고 업체에 문의하게 되면, 기간과 금액, 형태를 맞게 하는지 계산할 수 있게 됩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초기에 개발비용이 작다고 해서 좋아할 것도 없다. 그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다. 그 이후 매월 들어가는 수정비, 관리비, 개발비, 마케팅홍보비 등은 꽤 비싸게 나온다. 간단한거 수정하더라도 꽤 비싼 금액을 요구하게 된다. 즉, A라는 어떤 이는 홈페이지 50만원에 초기 개발했다고 좋아하지만, 그 이후 추가로 들어가는 비용을 다 계산했더니, 3년이면 돈 2,000만원이 들어갔다고 한다. 그와 반대로 B라는 어떤이는 초기에 개발비용이 5백만원 들어갔다고 손해봤다고 생각했지만, 정작 3년동안 홈페이지 유지관리와 상위노출, 추가 개발에 들어가는 비용을 다 합산해보니, 다 해서 7백만원도 안나왔다고 하는 스토리도 주변에 꽤 많게 됩니다.


잘 모르는 이들을 위해서 정리해드려보았습니다. 




그외에도 

홈페이지운영노하우, 어떻게 마케팅을 하는것이 유리한지 등에 대한 조언과 컨설팅도 받으실 수 있게 됩니다. 



이 글을 정리해드린 당사(홈커뮤니케이션)는 양심적으로 잘 컨설팅해서 제작해드리고 있습니다. 

한 지역내에서 이사없이 15년을 일을 했고요. 연락처도 한번도 바뀌지 않고, 삐삐때부터 0777번호를 사용해 왔습니다. 

상담문의는 이메일로 문의하는 것이 기록에 남고 다소 정확하다. 

업체명, 주업종, 주사업내용, 홈페이지 목적 및 용도 등이 필요하고, 더 정확하게는 홈페이지 메뉴와 기능을 정리해서 주는것이 더 정확합니다.




 


홈페이지주소 : http://homm.co.kr

이메일 주소: hommcomm@hanmail.net

대표전화번호 : 1522-3313, 070-7844-7007



첨부파일
비밀번호 *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